저희 대운풀이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 드리며 좋은정보 있으시길 기원 합니다.  오늘은 [불기]2563년 11월 17일   [양력]2019년 11월 17일   [음력]己亥년 乙亥월 戊午일 (2019년 10월 21일 )입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대운풀이- | 로그인| 60갑자사주 |
 
  
 
    
    운세 바로보기 ~
    운세와 사주란 ?
    운세와 사주는 왜 ?
    운세~음력 믿어야하나 ?
    궁합은 궁합은 왜 ?
    역학, 명리학
    점성학~ ?
    자미두수, 토정비결
    자미두수 용어해설
    천상지연, 당사주, 용신
    60갑자, 오행기
    부적~ ?
    관상~ ? 관상과 성형~ ?
    좋은이름 작명-성씨추명학
    개명~ ? 관련 법률자료
    개명~ ? 관련 일반자료
    택일 ~ ?
    이사택일 참고
    사주와 다이어트
    꿈 & 꿈해몽
    셀프작명 도우미
    생시를 모르면..?
일반해몽   태몽

 ● 궁합이란 무엇인가?
사주, 즉 생년, 월, 일시의 네 가지의 기둥으로 짚는 부분이 궁합에서의 중요한 부분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그렇지만 각 개개인의 성격, 환경, 기운, 시기 등의 조합이 서로 보완이 없는 궁합은 진정한 궁합이 아니다. 상기에 기술된 사주와 각 개인의 특성이 조합 되었을 때 보완적이며 극복의 방법제시야말로 진정한 궁합이 아닐런지...
상대자의 사주로 나오는 결론을 조합하여 상대와 맞추어 가는 것이 궁합이며, 궁합은 단지 좋다 나쁘다를 떠나 두 사람 중 어떤 한분이 얼마나 보완할 수 있고 또 득이 되어 주느냐의 기준이며, 서로의 삶에 방향에 해함이 없으며, 좋지 않은 기운들을 줄여주는 경우에는 좋은 궁합이라 할 수 있겠다.
궁합을 정확히 따져서 이상적인 배우자의 만남을 원한다면 이는 모래밭에 바늘 찾기와 다를 바 없으며 궁합에 맹신하여 배우자를 찾다가는 도리어 결혼을 못하고 평생 혼자 살아야 할 지경에 이를 것이다.
궁합은 “둘”이 “하나” 되는 것으로 두 사람모두 인생의 운명을 좋든 나쁘든 변화시킬 수 있으니 신중하고 냉철한 판단이 있어야 한다. 사주도 중요하지만 사주보다 인간의 인성과 심성이고 또한 사주와 관련된 궁합도 중요하겠지만 또한 사람의 인연 역시 소중하다. 인연을 소중히 하고 궁합이 나쁘다고 해서 사랑하는 사람을 헌신짝처럼 버리는 것은 이 또한 인연의 소중함에 역행하는 것이다.
진정한 궁합이란 틀에 짜여진 어떤 형식이 아니라 개개인의 타고난 배우자의 사주를 면밀히 판단하여 상대와 분수에 맞는 대상을 가려야 하며 다소 서로에 어떤 흠이 있더라도 극복할 수 있는 처방을 제시해야 함이 옳은 궁합법 이며 이러한 방법들이 없을 때 조심스럽게 좋은 운에 새로운 인연이 나타날 시기를 분석하여 인연을 맺으면 이 인연은 귀인이라 좋은 배우자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미 정 하여진 인연을 궁합을 보고 헤어지는 “우”를 범하지 말고 화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궁합보는 것의 진정한 의미임을 밝혀두는 바입니다.

 ● 궁합을 보는 이유?
사람들이 살면서 만나서는 안될 운명적인 요소들이 분명 존재한다., 또한 남여 관계역시 결혼 후 살면서 사랑의 힘으로 도저히 불가능한 사람들 사이의 문제도 역시 존재한다. 남여 누구나 사귀는 사람이 있다면 대부분 궁합을 보는데 그것은 그 사람과의 사주와 나의 사주의 연이 잘 맞는지 심리적인 불안감 때문에 궁합을 보는 것이다.
예로부터 궁합은 지금처럼 연애결혼이 아닌 선으로서 짝이 맺어지는 것으로서 태어난 사주를 짚어보아 아이를 잘 출산할 수 있는지 서로에게 복을 주는지를 목적으로 이루어진 것인데 그것이 오늘날까지 이여지게 된 것으로 결혼 문화의 일부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사람이 같은 날 같은 시에 태어났다 하더라도 어디에서 태어났는지에 따라 사람마다의 각각 다른 사주로 타고나기에 서로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사람을 만나고 맺어지기를 원하는 강한 작용 때문에 궁합을 보는 것으로 판단 해볼만하다.
궁합이 좋지 않으면 결혼을 하지 말아야 하나..? 결혼을 앞두고 하나의 문화가 되어버린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신랑 신부의 궁합을 보는 것으로서 두 사람이 부부의 연을 맺음으로 해서 잘살 수 있는지 혹은 그렇지 못한지를 예견해 보는 것이다.
궁합을 봤을 때 다행히 두 사람의 부부연이 잘 맞는다면 좋겠지만, 만약에 두 사람이 궁합이 정말 안 좋은 상극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나? 그래도 결혼을 강행할 것인지 아니면 두 사람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볼 것인지 정말 난감한 일이 발생할 수도 있다.
궁합이 좋다고 하는데도 헤어진 부부가 있는가 하면 궁합이 별로인데 아주 잘 살고 있는 부부도 있을 것이다. 이에 대해 누구나 한번쯤은 의문을 갖기 마련이며 물론 그럴 수도 있다. 그러나 그것은 궁합을 제대로 보지 못했다고 말하고 싶다. 궁합을 원칙하에 제대로 보았다면 상기와 같은 일이 발생하기 어렵다. 궁합이 좋았다고 하면 두 사람의 운은 서로 상생하여 서로에 득이 되고 궁합이 좋지 않았다면 서로에게 상극하여 화를 입게 되는 악연인 것이다. 이것은 우주 만물의 진리인 것처럼 이 역시 진리인 것이다.
하지만 궁합을 제대로 보기란 참으로 어려운 것이다. 궁합에는 종류도 많고, 궁합을 따지는 방법도 여러 가지이다. 궁합이라 함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것은 생년월일시를 따져서 맞추는 겉 궁합에 속한다. 하지만 둘의 배합을 따지는 속궁합도 따져 보아야 하며, 서로의 생김새에 맞는 궁합도 따져 보아야하고, 띠별에 맞는 궁합도 따져 보아야 한다. 이 이외에도 많은 종류의 궁합을 따져 보아야 하는 것이다.
이 모든 궁합을 따져서 좋은 궁합이 나올 확률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또한 이 모든 궁합을 따지기도 힘들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서로의 기운을 따져서 서로에게 복이 되는지 흉이 되는지를 판가름하는 정도에 불과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어느 정도의 윤곽이나 기운만을 알아낸 궁합 결과만으로 서로의 연을 맺고 그렇지 않음을 결정한다는 것은 난감한 일이다. 하지만 궁합을 결코 무시해서도 안 된다. 궁합은 서로의 기운을 알아보고 그 기운이 맞는지 혹은 맞지 않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이것을 통해서 서로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운을 높여주고 해가 되는 기운을 중화시킴으로서 보다 화목한 가정을 꾸릴 수 있는 지침을 제시 해주는 것이 바로 궁합 원칙의 몫이다. 따라서 궁합이 좋지 않다면 그 좋지 않은 이유를 따져 서로 맞추어가면서 살아야 하고, 나에게 좋은 기운이 있다면 이를 통해 상대방의 기운을 상생시켜 주면서 사는 것이다.
사주를 보는 것과 같이 자신의 기운을 알아내서 생하는 기운을 살리고 극하는 기운을 멀리하는 지혜를 얻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부부연을 맺는데 있어서도 서로의 기운을 살펴야 하는 것이다.
     
    ●   공지사항
    ● 개명자료 모음
    ● 자료모음(운세바로보기)
    ● 무료운세 모음
    ●   사이트맵
  
$$
$$
|서비스이용약관 | 제휴문의 | 광고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안내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운영자 메일 | Home | 공지사항 |

大韓民國 운세 사주 명가의 자매사이트 및 광고게재 사이트


$ $                    $ $                    $ $